대웅인도네시아 홍보
PERIOD 2020.07 ~ 현재

프레인글로벌은 2020년부터 대웅그룹의 인도네시아 언론 홍보와 현지 대국민 인지도 향상을 위한 디지털 홍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웅그룹은 2012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바이오의약품 기술 이전 및 인재양성 등의 현지 공헌활동을 수행해왔습니다. 프레인은 이러한 대웅그룹의 현지 공헌 스토리 및 산업 발전의 기여 소식을 알리고자 인도네시아 언론홍보와 디지털 홍보 전략을 기획 및 운영했습니다.

먼저, 현지에 최적화된 언론홍보를 위해 현지 성과, 공헌 사례 및 글로벌 임상 이슈에 대해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를 실행합니다. 언론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년 3분기부터 분기별 정기 미디어 행사 개최를 통해 주요 매체와 교류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총 3번의 웨비나 기자간담회를 통해 현지 지상파 뉴스 전문 방송사에 인터뷰 및 기자간담회 방송뉴스를 피칭했으며 분기별 방송 뉴스 커버리지를 확보했습니다. 해당 행사는 Top Tier 매체 평균 참석률 63% 및 평균 주요 매체 20개 이상 참석 등의 성과를 달성하며 현지 언론이 헬스케어 산업의 주요 이슈를 학습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이외에도 현지 법인 임상팀장 인터뷰, 칼럼 추진 등을 통해 대웅그룹의 선도적인 R&D 역량을 알렸습니다. 덕분에 보도자료 394건, 칼럼 및 인터뷰 등의 기획자료가 총 44건 게재된 바 있습니다.

나아가, 현지 대국민 인지도 향상과 존경 받는 기업으로의 포지셔닝을 위해 대학생을 필두로 한 디지털 PR 프로젝트 ‘대웅소셜임팩터’ 를 추진했습니다. 주요 대학교 재학생 기반의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쟁률 10:1를 기록했으며 잠재적 구직자 및 예비 오피니언 리더들의 자발적 컨텐츠 생산을 유도해 프로젝트 런칭 한 달 만에 약 80만 임프레션을 달성했습니다. 오는 8월까지 1기 운영을 예정하고 있으며, 유튜브 영상 총 60건, 인스타그램 총 120건 제작을 통해 인도네시아 대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