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BESPOKE 론칭 PR 캠페인
PERIOD 2019.06 ~ 2019.09

삼성전자가 새롭게 출시한 냉장고 브랜드 ‘비스포크(BESPOKE)’는 기존 백색가전의 획일화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취향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고자 만든 혁신의 첫 작품입니다.

프레인글로벌과 삼성전자는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타입과 소재, 색상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비스포크의 특성을 드러내고자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하나의 오브제, 여섯 개의 시선’을 주제로 6인의 젊은 디자이너들이 저마다 독특한 시선이 담긴 아트워크를 제작하고 비스포크의 무한한 가능성과 디자인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PR 캠페인을 실행했습니다. 6인의 디자이너들이 작품을 기획, 완성하는 과정은 earnd media, paid media, owned media를 통해 전방위적으로 노출됐으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했습니다.

오프라인 체험공간과 행사에는 1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1,600건의 소셜미디어 콘텐츠와 1,700건 이상의 기사를 창출했습니다. 이와 같이 차별화된 론칭PR 캠페인 성과에 힘입어 비스포크 냉장고는 출시 3개월 만에 삼성전자 냉장고 매출의 65%를 차지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호의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