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가전 기업인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프레인글로벌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관여의 이성적 동기로 구매하던 가전이 이제는 감성적 동기의 구매시장으로 변화하였고, 그 트렌드를 삼성전자 생활가전이 이끌고 있는데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소비자는 더 똑똑해짐에 따라 안정적인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를 지원해 삼성전자 생활가전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모두가 Win-Win할 수 있는 마케팅 운영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프레인은 인플루언서 검증의 한계를 더욱 체계적으로 보완한 휴먼큐레이션을 바탕으로, 목표 성과, 브랜드 니즈, 타깃에 적합하도록 메가(Mega)-소셜(Social)에 이르는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효율적으로 선별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담팀에서는 1회성에 그치는 콘텐츠가 아닌 보다 브랜드 가치를 지닌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퀄리티를 높이고,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우호적 관계 형성 위한 사전-중-후의 시의적 관리를 제공함으로써 '통합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운영을 통해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긍정적인 협업 관계를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